Unity 3D

[Unity] 언어 변경 설정 Localization

귀뚜래미 2025. 2. 7. 15:50
728x90

[ 1 - Localization 설치 및 언어 추가 ]
1. Package Manager - Localization 설치
2. Assets 하위 경로에 Localization 폴더 생성
3. Project Settings - Localization - Create - Assets/Localization 경로에 Localization Settings.asset 생성
4. Localization Settings.asset이 생성되면 Project Settings - Localization에 메뉴들이 표시됨
5. AddLocale - 원하는 언어 선택 - Add Locales 클릭 - 추가한 언어를 저장하도록 Assets/Localization 폴더 선택
6. Project 탭 - Assets/Localization 경로 이동 - 기본으로 사용할 언어를 Project Settings - Localization - Specific Locale Selector - Locale ID, Project Locale Identifier에 드래그 앤 드롭
7. 플레이 버튼을 눌러 GameView 우측 상단에 언어선택 Dropdown이 표시되는지 확인

[ 2 - 언어 적용 ]
1. Assets/Localization 경로 하위에 'Talble' 이름의 폴더 생성
2. 에디터 상단 Window 탭 - Asset Management - Localization Tables 클릭
3. New Table Collection 클릭 - 사용할 언어 체크 - Name에 새로운 Table명 작성 후 Create - Assets/Localization/Table 경로 선택
4. Add New Entry 클릭 - Key & 번역할 언어 입력
5. 번역 적용할 TextMeshPro 컴포넌트 우클릭 - Localize 클릭 -> Localize String Event 컴포넌트가 추가됨
6. Localize String Event 컴포넌트의 String Reference Dropdown클릭 - 적용할 문구 Key 선택
7. 플레이 후 테스트

[ 3 - 언어 변경 설정 적용 ]
1. 스크립트 생성(UserLanguage.cs)
2. using UnityEngine.Localization.Settings; 추가

[ 4 - CSV 파일 Export, Import ]
1. 에디터 상단 Window 탭 - Asset Management - Localization Table
2. 우측 상단에 Import, Export 옵션 있음
3. csv 저장할땐 CSV UTF-8 (Comma delimited) (*.csv)로 반드시 UTF-8 형식 준수

728x90